상세정보
운수 좋은 날

운수 좋은 날

저자
현진건 저
출판사
앱북
출판일
2015-02-17
등록일
2017-09-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40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운수 좋은 날」은 현진건의 대표작으로서, 가난이 만들어내는 비극을 아이러니의 형식을 빌려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김 첨지는 인력거꾼이다. 인력거란 요즈음으로 치자면 택시와 유사한 것이다. 그러나 ‘엔진’의 힘으로 운행되는 택시와 달리 인력거는 ‘사람의 다리’를 통하여 굴러간다. 따라서 당시에도 인력거꾼은 이른바 3D직업일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김 첨지는 인력거꾼답게 가난하다. 남의 집 행랑채에 살고 있으며 밥은 ‘밥을 먹듯이’ 굶는다. 아내는 중병에 걸려 있다. 그러나 병원은커녕 약 한 첩 쓰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소설 속의 정황은 김 첨지에게 어떤 비극이 찾아오고야 말 것이라는 예감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에 모자람이 없다.

<저자소개>

현진건(玄鎭健)
(1900~1943) 대구에서 태어났다. 1920년 《개벽》에 <희생화>를 발표하면서 등단하였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손기정 선수의 일장기 말살사건의 주역으로 1년간 복역하였다. 그는 1920년대 한국 문학을 주도했던 최고의 작가로 평가를 받았다. 지식인이 세계와 조화되지 못해 방황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 많고, 경제적 궁핍에 시달리는 소시민의 아픔을 그린 것 등의 작품이 많았다.
대표작에 <운수 좋은 날> <술 권하는 사회> <고향> <할머니의 죽음> <빈처> <무영탑> 등이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