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글쓰기 기본 (The Elements of Style) 영어 원서로 읽기
문체의 요소들 (The Elements of Style)
영어 글쓰기의 기본인 책이자 베스트셀러다. 이 책은 작고 얇지만 정확하고 간결하게 영어를 쓰기 위한 모든 핵심적인 방법들이 들어 있어 "더 리틀 북"(The Little Book)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코넬 대학교의 영어 교수 윌리엄 스트렁크 2세(William Strunk, Jr.)가 1918년에 처음 집필하여 1919년에 개인적으로 출판하였고, 1935년에 스트렁크와 편집자 에드워드 테니(Edward A. Tenney)가 "The Elements and Practice of Composition"으로 개정하였으며, 1959년 스트렁크의 제자 화이트(E. B. White)가 새로운 내용을 더하여 본래 이름으로 개정판을 발행하였다.
1959년 개정판이 그해에만 200만부 팔린 것을 시작으로 10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글쓰기 책이며, 2011년에 타임지가 선정한 1923년 이후 영어로 발행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도서 중 하나이다. 또한 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쓰기(원제 On Writing)와 더불어 영미권 작가에게 가장 추천되는 글쓰기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은 영어 글쓰기에 관한 책이지만, 글쓰기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이고 보편 타당한 원칙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 우리말로 글을 쓰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