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블랙 뷰티 (Black Beauty)

블랙 뷰티 (Black Beauty)

저자
애나 슈얼 저
출판사
판도라
출판일
2018-08-20
등록일
2018-10-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책소개>

말이 인간을 위해 가장 많은 일을 하던 시절의 이야기이다. 전쟁터에서, 때로는 농장에서, 그리고 차가 발명되기 이전이라 온갖 종류의 수송을 말이 담당하던 19세기.

정확한 병명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14살에 불구가 된 애나 슈얼(Anna Sewell 1820-78) 은 일생 동안 말들이 끄는 말을 타며 불구가 된 다리를 대신하여 마차를 타고 돌아다니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말들을 사랑하게 되고 일생을 말에 의지해 살게 된 애나 슈얼은 말들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얼마나 부당하고 잔인하게 취급 당하는 지를 목격했다.

애나 슈얼 1871년 의사로부터 앞으로 18개월 밖에 살 수 없다는 선고를 받는다. 몸은 약했으나 결단력 있고 매사에 긍정적인 애나 슈얼은 마지막으로 죽기 전에 말들을 위해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말들을 향해 인간들이 좀 더 동정심과 이해심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날은 명작의 반열에 들어가는 작품이지만 정작 애나 슈얼은 이 책 이외에는 쓴 적이 없고 또한 매우 쉽고도 재미있는 필치로 이야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 작품을 어린이를 위한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 작품은 어린이에서 어른까지 제한 없이 읽어도 좋은 작품이다. 그리고 애나 슈얼은 이 책을 처음부터 어린이를 위해 쓰지 않았다.

애나는 의사가 얘기했던 18개월를 넘겨 거의 7년을 더 살며 ‘Black Beauty’를 병상에 누워 어머니에게 구술을 하며 연필로 하루 몇 줄씩 채워가며 완성한다. 이 아름다운 작품 ‘블랙 뷰티’는 이렇게 완성되었고 애나는 자신의 책이 약간 팔리는 것을 목격한 후 1877년 출판 몇 달 후 애나 슈얼은 사망한다.

하지만 자신이 죽은 후 자신의 유일한 작품이 그처럼 세계적인 작품으로 성공하리라는 것은 전혀 기대하지도 않았다. 애나가 죽은 후 2 년 후, 고향 영국이 아닌 미국에서만 1 백만 부가 팔려 당시로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고 지금까지도 시대와 세대를 넘어 명작으로 남아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