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은희경, 전성태, 이기호, 편혜영, 백가흠, 최진영, 박준 작가 추천!“이 소설은 우리에게 묻는다. 당신의 밑바닥에는 무엇이 있는지.”제14회 혼불문학상 수상작 『시티 뷰』가 출간되었다. 은희경, 전성태, 이기호, 편혜영, 백가흠, 최진영, 박준 등 현재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국 문학 작가 7인이 직접 심사하고 선정한 소설이다. 강박과 결핍, 자해와 산재, 트라우마 등에 시달리면서도 겉으로는 매끄러운 삶을 영위하려 애쓰는 오늘날 도시인의 초상을 세밀하게 그렸다. 경제적으로 안정된 중년의 중산층부터 불안정한 생계를 이어가는 이삼십 대 청년 노동자까지, 한 도시를 구성하는 여러 계층의 욕망과 상처를 “입체적이며 복합적인 인물을 통해 탁월하게 드러낸”다는 극찬과 함께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명지대학교와 인천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장편소설 『시티 뷰』로 제14회 혼불문학상을, 동화 『언제나 다정 죽집』으로 제30회 황금도깨비상을 받았다.
인천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학사, 석사, 박사.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를 거쳐 현재 인천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중학교 『국어』 검인정 교과서 개발, 고등학교 『문학』 검인정 교과서 개발, 고등학교 『문학개론』 인정 도서 개발, 2018년 교과용 도서 검정 심의 등에 참여하였다. 저서로 『소설 해석 교육론』, 논문으로 「메타 비평의 문학 교육적 가능성에 대한 고찰」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신도시1장 우아미 필라테스2장 부일 병원3장 미진 내과4장 빅가이 짐5장 소래포구 6장 마스터뷰7장 피크 포인트8장 덕적도심사평(은희경, 전성태, 이기호, 편혜영, 백가흠, 최진영, 박준)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