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갱년기 직접 겪어봤어?

갱년기 직접 겪어봤어?

저자
이현숙 저
출판사
비타북스(VITABOOKS)
출판일
2020-07-17
등록일
2020-09-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00세 시대, 평균 폐경 나이 49세!

인생 후반부 건강은 ‘갱년기’에 달렸다

“더 이상 여성 호르몬에 목매지 마라!”

갱년기 치료 30년 한방부인과 명의의 갱년기 극복 가이드



갱년기 증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여성 중 10%만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다고 한다. 증상이 아무리 심해도 10명 중 9명은 ‘언젠간 지나가겠지’라는 생각으로 소극적 태도를 취하는 것이다. 갱년기 증상은 최대 10년까지도 지속된다. 덮어두고 넘어가기엔 너무나 긴 시간 고통에 시달려야 한다. 한 가지 더 간과하면 안 될 것은, 그렇게 흘려보낸 갱년기가 이후의 삶에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는 점이다. 100세 시대에 진입했지만 여전히 평균 폐경 나이는 49세다. 삶의 한가운데서 폐경을 맞는 것이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남은 50년은 완전히 달라진다. 갱년기 치료가 단순한 증상 관리가 아닌 만성 질환과 노화를 예방하는 출발점인 이유이다.



그런데 ‘갱년기 치료’하면 보통 ‘호르몬 보충 요법’을 먼저 떠올린다. ‘호르몬 치료’라고 부르는 이 치료법은 폐경 전후로 감소하는 여성호르몬을 약물로 보충하는 방법이다. 유방암·자궁내막암·심혈관 질환 등의 여러 가지 부작용이 뒤따르지만 확률적으로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많다는 이유로 갱년기 여성에게 흔히 권해진다. 갱년기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 칡, 홍삼 등의 보조 식품도 마찬가지다. 모두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갱년기 직접 겪어봤어?』는 이 점에 주목한다. 저자가 실제 진료실에서 만난 많은 여성들은 호르몬 치료 부작용으로 고통받았고, 약을 끊지 못해 괴로워했다. 호르몬제를 복용한다고 모든 증상이 해결되는 것도 아니었다. 저자는 갱년기에 대해 ‘신기능이 쇠퇴하면서 면역력과 저항력이 떨어지는 타이밍으로, 난소 기능 저하 하나가 아닌 몸 전체 관점에서 바라봐야한다’고 말한다. 때문에 일시적으로 호르몬을 보충하는 치료가 아닌 ‘호르몬 없이 잘 살 수 있는 몸’을 만드는 것이 더 근본적인 치료라고 강조한다.



이 책에는 30여 년간 수많은 여성들의 갱년기를 지켜본 한의학 박사 이현숙 원장의 치료 노하우가 담겨있다. ‘호르몬 없이 잘 살 수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꼭 맞춘 생활 관리법, 상열감·땀·불면·우울·골관절통 등 세부 증상별 셀프 관리법, 공감 100% 마음 관리법까지 알차게 담았다. 또한 의사이기 이전에 본인 또한 갱년기를 겪은 여성으로서 독자에게 공감하고 진심으로 위로한다.



여성은 35세를 기점으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고, 40세가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신기가 약해지며 진액이 부족해진다. 여성이라면 누구라도 폐경과 갱년기를 피해 갈 수 없다. 여성호르몬이 줄어드는 35세부터 관리를 시작하면 훨씬 덜 힘들게 갱년기를 보낼 수 있다. 35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지금 힘든 갱년기를 보내고 있다면, 호르몬 치료를 받아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이 책을 만나 보자. 갱년기로 힘들어하는 가족이 있다면 함께 읽어보길 추천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